카테고리 없음 / / 2023. 4. 17. 08:59

IPTIME 공유기 안될 때 확인 방법. 대부분 이 문제가 원인

반응형

시작하며

 공유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공유기가 고장이 났다고 판단하곤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공유기가 정말로 고장 나지 않아도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유기가 안될 때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이 문제 때문에 공유기가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읽어보시고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공유기 전원 유무 확인

     의외로 공유기의 전원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꺼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공유기 전원이 잘 들어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회선 자체의 문제

     공유기의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회선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이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유기에 WAN포트에 들어가는 선을 직접 컴퓨터에 연결해서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동작하지 않는다면 가입한 인터넷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공유기 데이터의 꼬임(재부팅)

     공유기 또한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알 수 없는 오류로 공유기 동작이 꼬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공유기 전원을 빼고 약 5분 정도 둔 뒤 다시 부팅을 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재부팅을 통해 해결이 된다면 한 달에 한번 정도는 재부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댑터의 고장

     이 경우가 아마 가장 흔한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공유기는 24시간 매일 동작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전원 관련 문제가 많이 나타납니다. 특히나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의 경우 전원 어댑터가 굉장히 잘 고장이 나는 편입니다.

      공유기 자체가 고장나는 경우는 거의 못봤고, 대부분 어댑터의 문제가 많습니다. 저도 다양한 제품들을 써봤지만 어댑터의 고장으로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댑터를 교체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해서 오늘은 공유기가 안된 때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쉽게 고장이라고 판단하고 다시 구매하시지 말고, 위의 방법들을 통해 한 번 확인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